사업소개

홀로사는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기관이 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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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인상담전화운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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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교육을 받은 상담사가 정기적으로 안전확인, 복지서비스 안내 등 상담을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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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모님안부안심콜사업

부산시가 부모님 안부를 확인해 드립니다.
홀로계신 부모님과 연락이 되지 않아 걱정되는 타지의 자녀들을 위한 안부안심서비스를 진행합니다.

사업내용

  • 대표전화번호 : 1588-5998
  • 운영시간 : 평일 07:00~22:00 / 토요일·휴일 운영
  • 타지에 거주 중인 보호자는 부산에 거주하는 부모님 안부전화 신청

    ▣ 신청방법
    - 신청자(보호자)는 독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및 동의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, 우편 발송
    ▣신청 서류
    - 사업 신청서, 동의서

  • 독거노인가정에 담당자가 직접방문하여 사업안내 및 동의서 작성

    ▣신청 서류
    - 사업안내지, 동의서

    • 1) 독거노인 동의 시
      희망 요일, 시간 확인 후 전문상담원을 통한 안부전화 실시
    • 2) 독거노인 거부 시
      신청자(보호자)에게 유선전화를 통한 확인내용 전달 후 처리
  • 주 1회~2회 안부전화, 월 1회 실시
    • 안전, 건강상태, 약복용 여부,
      외출여부 등 확인

      보호자(신청자)에 문자를 통한 독거노인 확인 여부 통보

    • 부재 시
      (오전, 오후 통화불가 / 긴급출동)

      [1차] 신청자(보호자)에 유선연락 및 문자 통보하여 독거노인 부재 사실 확인 요청 (2시간 이내 답변 요청)

      [2차] 1차 답변 부재 및 확인 불가일 경우 지역활동가에게 독거노인 가정방문 확인 요청

      [3차] 가정방문 시 부재인 경우 주민센터, 경로당, 이웃 등에 문의하여 독거노인 상태 파악하여 독거센터 상담원에 보고

      [긴급상황인 경우] 119 또는 112에 신고하고 독거센터 상담원에 수시 상황보고하며 상담원은 신청자(보호자)에 유선 전화 전달

      ※ 콜센터 상담원은 모든 보고 내용에 대해 시도 담당공무원 및 신청자(보호자)에 유선전화 및 문자보고 실시

    • 신청자(보호자)
      긴급출동 요청 시

      [1차] 대상자(부모님) 확인 불가인 경우 콜센터에 긴급출동 요청

      [2차] 콜센터 상담원은 지역활동가에 대상자(부모님)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확인 요청
      - 확인된 경우 → 신청자 (보호자)에 문자 통보

      [3차] 확인불가 및 긴급상황 발생 시 112, 119 출동 요청하여 처리하며 신청자(보호자)에 인계